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본문

Great Humanism을 실천하는 사람들

언론속복지관

(용인뉴스)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, 발달장애인 취업연계지원사업 시범운영

페이지 정보

  • 관리자
  • 15-07-06 09:31
  • 14,688회
  • 0건

본문

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, 발달장애인 취업연계지원사업 시범운영
강남병원, AJ토탈 기흥냉장, 드마리스 등 참여
 
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네이버구글msn
newsdaybox_top.gif2015년 07월 04일 (토) 17:14:05구명석 기자 btn_sendmail.gif gms75@hanmail.netnewsdaybox_dn.gif
  
 
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(관장 김선구)은 발달장애인의 취업 활성화를 위하여 발달장애인 취업 연계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.

본 사업은 발달장애인(지적, 자폐성)의 민간일자리로의 근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반노동시장으로의 진입 지원 및 민간일자리로의 전이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발달장애인에게 지역사회 내 사업체에서의 단기근로(3개월) 기회를 제공하며 업무 숙련도를 향상시켜 지속적인 고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.

본 사업을 위하여 지난 4월,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외 4개의 장애인복지관과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장애인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.

시범 운영 중인 본 사업의 참여업체로는 AJ토탈 기흥냉장, 드마리스(분당점), 용인 강남병원으로 참여업체에는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인건비가 지원되고 있다.

인건비는 월급여의 50%를 지원하며 참여자 1인당 최대 40만원까지 지급된다.

현재 4명의 발달장애인이 AJ토탈 기흥냉장에서 위생관리, 드마리스 분당점에서 기물관리(수저, 포크, 나이프 관리 및 세척), 용인강남병원에서 서비스(병원 내 카페 바리스타) 직무를 수행하며 장기근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.

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속적으로 참여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(031-895-3216)으로 문의하면 된다.
icon_arrow.gif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  

 

댓글목록

댓글쓰기